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체험 중.
    써봤습니다. 2024. 10. 29. 19:39


    스포티파이에서 무료 서비스 시작하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일정기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입력하면 그걸 기반으로 플레이 리스트도 만들어주고 각국의 인기 차트도 들어볼 수 있어서 새로운 곡들 디깅도 할 겸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뮤직비디오를 주로 시청하고 있어서 단순히 곡만 즐기기보다는 영상과 함께 음악을 즐기고 있어서 스트리밍 서비스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 물론 고음질에 대한 갈망은 있습니다만 주로 음감은 음원으로 하다 보니 디깅겸 영상용으로 유튜브를 이용했지만 스포티파이를 사용하면서부터는 스포티파이에서 디깅을 하고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나 공연 연상을 찾아보게 되었고 아직은 프리미엄 서비스이기에 사용상 특별한 불편함은 없습니다.

    스포티파이를 사용하면가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 각국의 인기차트를 들어볼 수 있다는 것인데 친구 덕분에 동남아시아 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대만 등의 차트를 들어보면서 소위 말하는 국뽕에 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예로 쯔위의 솔로곡은 대만에서도 한국어로 듣게 되었는데 글로벌 플랫폼이라 한국에서 발매된 싱글이 그대로 차트에 반영되어 있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에 영미권 아티스트들의 곡들이 종종 있지만 국내 아티스트비율이 상당한데 동남아 쪽은 반대로 외국인 아티스트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 속에서 살아남아있는 자국 아티스트들의 좋은 곡들을 듣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른 플레이 리스트, 애니메이션, 장르도 세분화되어 있어서 각 장르별 다양한 추천 플레이 리스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회원으로 가입하시고 며칠간 프리미엄을 체험할 때 본인의 취향을 확실하게 반영한 플레이 리스트들을 만드시면 이후 무료로 사용하실 때 불편함이 덜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후 무료버전으로 사용해 본 소감도 올려보기로 하겠습니다.
    그럼.

Designed by Tistory.